리더보드(728x90)


김정은 가계도 일일이 수집해 북한 앱 만든 북한학과 대학생 by 황폐인

인구·군사력 등 담아 자비 500만원 들여 출시 "北 관련 앱 없어 나섰죠"

"북한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앱이니까 당연히 무료 배포해야죠. 스마트폰을 가진 모든 젊은이가 활용했으면 좋겠어요."

고려대 북한학과 졸업반 김민종(26)씨가 최근 북한에 관한 전문적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북한단축키'를 만들었다. 북한정보 앱은 국내 처음이다. 1주일 만에 1000명 넘게 받아갔고, 앱 인기 순위를 300위까지 올리는 '팟게이트'에도 20위 안팎에 랭크된 인기 앱이다.

제작 기획은 김씨가 직접 했고, 500만원을 들여 앱 개발사에 의뢰해 만들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북한의 인구·체제·행정구역 등 기본 정보뿐 아니라, 남북 군사력 비교, 김정일 가계도, 북한의 권력기구와 구조, 북한관련 최신뉴스 등을 담았다. 북한의 핵미사일이 서울에 떨어질 경우 피해 규모를 가늠해 볼 수 있는 '핵미사일 실험'이라는 코너도 있다. 서울의 특정지역이 핵 공격을 당했을 때 자신이 사망할 확률과 추정 사망자 수를 보여주는 섬뜩한 기능이다.

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2/02/2011120200080.html

Android 마켓 링크: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JKIM.NorthKorea

공유하기 버튼